1단계 : 그 날의 계획을 짜라
- 컴퓨터를 켜기전에 백지를 한 장 꺼내 그 날해야 할 일의 목록을 만들어라.
- 목록을 작성할 때는 장기 목표를 달성하거나 하루를 성공적으로 보내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.
- 업무 과제는 세부적인 단계로 나누자. 세부적으로 나누면 거대한 과제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진다. 어려울수로 더욱더 잘게 세분화 하자.
2단계 : 집중하기
- 알람을 이용한 집중법 : 시계나 휴대전화등으로 1시간마다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해서 알람이 울리면 1분동안 1단계의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라.
- 계속집중법 : 현재 집중하는 것과 상관없는 생각이 떠오르면 바로 메모를 하고 잊어라. 새로운 아이디에어 정신을 팔리비 말고 원래의 과제로 돌아가자.
3단계 : 돌이켜보기(리뷰)
- 하루의 일과를 마칠 때 그날을 되돌아 보라.
- 해놓은 일은 무엇인지 완료하지 못한일은 무엇인지, 완료하지 못했다면 방해요인은 무엇인지 생각하자.
- 다음 날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자.
- 달력이나 일정표에 할일을 써놓아라. 언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정하면 실행력이 훨씬 높아진다.
- 어렵거나 중요한 일이 있으면 가장 먼저하도록 지정하자.
이렇게 또 인터넷에서 좋은 시간관리 팁을 발견한다.
오케이, 나도 앞으로 시간관리 잘해서 스스로를 엄청 발전 시킬 것이다! 하고 마음먹어본다.
나는 지구력이 없으니까 작심을 여러번 하는 것이 답!
'잡동사니 저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장기기억을 위한 6가지 전략 (0) | 2020.11.18 |
---|---|
06. 전국 1% 공신으로 만드는 초스피드 독서법 : 이루지 못한 꿈 (0) | 2020.11.10 |
미국 대선이 엊그제였는데 아직 안끝났다구요? (0) | 2020.11.05 |
심리학에서 찾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방법 (0) | 2020.09.23 |
세계 최고의 공부법 (0) | 2020.09.03 |